북리뷰 - 서울 라이프스타일 기획자들

2023. 8. 19. 23:53MEMO

요즘 아무래도 눈에 들어오는 마케팅 흐름은 오프라인을 활용한 브랜딩입니다. 서울 곳곳에서 벌어졌던 삼성전자 언팩 행사, 시몬스의 팝업스토어, 성수동의 전시공간 등이 생각납니다. 

 

지은이, 유지연

중앙M&B 공채 입사, 잡지 에디터로 일하다가 2016년부터 중앙일보 라이프스타일부 기자로 자리를 옮겼고, 팟캐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주요 내용

다양한 공간 디자인의 소개와 그들의 주요 작품 그리고 스토리가 소개 됩니다.  

 

성수동 카페, zagmachi

 

연희, 걷다

프로젝트 렌트

 

유주형 어니언 대표가 어니언 안국점에서 공간을 소개하고 있다. (출처. 한경)
농부시장 마르쉐

 

소사이어티? 코사이어티!

 

후암주방, 후암서점...

 

마켓레이지헤븐 (출처: 중앙일보 유지연 기자, https://www.joongang.co.kr/article/23637107)

 

 

맺음말

마케팅 담당자라면, 추천합니다. 지역의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싶다면 좋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오프라인을 이용한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몹시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또한 서울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어서 즐겁게 읽은 만큼, 서울에 대한 애정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