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야생의 고객 리뷰 - 김경필
2015. 11. 2. 21:11ㆍMEMO
[환경]
- 과거) 길들여진 표준경제 고객의 시대
- 현재) 야생의 고객의 시대
[해법]
- 기업은 이윤을 목표로 할 것이 아니라 고객이 목표가 되야 함. (이것이 야생 기업가 정신)
- 표준 경제에서나 통한 경영의 한계를 타파하라.
- 어떻게?) 야생의 소리를 들어라. (명확한 실체를 직시해라)
- 어떻게?) 고객의, 소리가 아닌 고객이 소리를 내는 이유를 들어라. (이것이 제대로 된 '마케팅 리서치')
- 잘하는 것으로 차별화 하라.
- 상황/ 포지셔닝/ 브랜딩은...
- 제한, 유한으로 제품의 희소성에 따른 인간 점유욕을 높여라.
- 별들의 모임이 아닌 별자리를 만들어라. (스토리, 브랜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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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고객이 얌전히 받아 먹던 시대는 끝났다.적극적으로 그들의 요구를 분석하고 멋진 브랜딩으로 접근하자.
호로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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